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경기대진TP 우수입주업체] - 『소닉티어』 제150차 ITU Telecom World 2015 총회 최고 투표 수상 상세보기

[경기대진TP 우수입주업체] - 『소닉티어』 제150차 ITU Telecom World 2015 총회 최고 투표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21 조 회 318
첨부파일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우수입주업체  소닉티어 150 ITU Telecom World 2015 총회 최고 투표 수상 쾌거

 

 경기대진테크노파크(원장:임영문) 입주업체인 소닉티어(대표 박승민)는 아시아 유일이자 세계 3대 실감입체음향기술업체로 얼마 전 1011일부터 15일까지 헝가리 부타페스트에서 열린 제150Inte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Telecom World 150차 총회에서 최고의 영예인 People’s Choice Award 를 수상하였다.

 

Houlin Zhao ITU 사무총장, Malcolm Johnson 부 사무총장, 이재섭 ITU표준화 국장 등 ITU 최고위직과 개최국 헝가리의 피터 시지아르토 외무부장관, 카롤리 솔리마 국가개발부 차관 등이 참석한 폐막식에서 소닉티어는 3D 실감입체음향이라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으로 유럽, 아프리카, 인디아, 중국 등 60여 국에서 참가한 235개 업체와 경쟁하여 전시회 방문객들의 현장 투표에 의해 최고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전시회에 참가한 소닉티어 김대진 부사장은 연일 몰려오는 방문객을 맞아 흥미로운 시연과 열정적인 설명을 통해 소닉티어를 최고의 인기부스로 부각시켰으며 주최국 헝가리는 물론, 인디아, 아프리카, 벨기에 등 관심 업체들과 향후 비즈니스 협력에 대한 논의를 지속하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소닉티어를 지원한 Korea Innovation Center-Europe의 온기원 센터장은 소닉티어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는 익히 알고 있어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관심과 흥미에 매우 고무된다.” 라며 소닉티어의 수상에 아낌없는 축하를 하여주었다.

 

소닉티어는 국내에 2012년부터 실감입체음향 영화관, 공연장, 홀로그램관 등을 꾸준히 설치하고 있으며 최근 8개관의 신규설치 계약을 마치고 연말까지 15개관을 추가로 설치계약을 예상하는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광해-왕이 된 남자부터 최근 명량’, ‘국제시장’, ‘연평해전’, ‘암살’, ‘베테랑등 화제작에 입체음향으로 편집하여 관객들에게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9월부터 소닉티어 시스템의 중국 진출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며 이와 더불어 중국영화의 입체음향 편집 및 입체음향으로 편집된 한국영화의 중국 진출도 협의 중 이어 향후 그 행보에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